예술봉사 Gift of Music

2011년 서울 예원학교 학생들의 캄보디아 음악봉사여행 이후,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와 한서대학교 학생들,  다문화 가족들이 동남아시아 지역 음악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하모니네이션 그룹 앙상블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의 Gift of Music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국내 양로원, 복지관 등에서의 음악 봉사, 혹은 해외 예술봉사 여행에 참가하게 됩니다.      *참여 후 봉사인증서가 발급됩니다.
< 사진은 원 아시아 문화 대사 프로그램 > 

HN 페스티발

매년 1회  전문연주회장(영산아트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각 지역의 하모니네이션 그룹 앙상블 단원들이 함께 모여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진행합니다. 새싹 오케스트라, 나무 오케스트라, 정원 오케스트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통 클라식 공연장에서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 연주하는 하모니네이션의 대표적 페스티발입니다.

세계시민교육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은, 우리가 살아가는 공동체와 글로벌 이슈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생태, 환경, 평화, 커뮤니티 등에 대한 통합적 사고를 해 볼 수 있으며, 음악안에 녹아 있는 내면의 융합적 경험을 사회안에서 문제해결 자세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며, 개인의 내면과 공동체안에서의 외적 사고를 함께 추구하는 하모니네이션 프로그램의 중요한 과정입니다. 세계시민교육의 전문가가 함께 합니다.

HN 강사진과 맞춤 및 개인교육

성인 맞춤 교육 : 성인 맞춤 교육은 학생들이 그룹을 구성하여 맞춤 교육 의뢰로 이루어지며, 현재 북촌 직영 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개인레슨 연결과 멘토링 프로그램 : 개인레슨은 담당자와 면담 후 HN 강사진에게 연결해 드립니다. HN 강사진은 취미생부터 전공생까지 집중 음악교육의 핵심과 삶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음악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HN 강사진은, 교육비 중 30프로를 기부하여 저소득 청소년 음악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Social Outreach Program & M4one Scholarship

Social Outreach Program : 저소득 청소년 음악전공 학생 레슨 및 멘토링 지원. 중부 교육청, 행정자치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하는 탈북 청소년,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다문화 가족 및 청소년 예술교육 지원과 해외 음악 봉사 프로그램 참가 지원 등이 있습니다.
M4one Scholarship : 캄보디아, 탄자니아, 볼리비아 협력 단체에 장학금지원. 협력국의 문화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 예술인 양성을 지원합니다. 장학생들은 해당 커뮤니티의 사회봉사로 청소년 음악교육에 참여합니다.